10 YEARS OF ARCHIVE DOCUMENTED BY MAGAZINE B in PIKNIC : 매거진 B 10주년 전시
본문 바로가기
전시.팝업 Exhibition.Popup

10 YEARS OF ARCHIVE DOCUMENTED BY MAGAZINE B in PIKNIC : 매거진 B 10주년 전시

by MIVERSE 2022. 1. 12.
728x90
반응형

10 YEARS OF ARCHIVE DOCUMENTED BY MAGAZINE B in PIKNIC : 매거진 B 10주년 전시

 

2021.11.10 - 2021.11.30

 

Piknic 피크닉

서울시 중구 퇴계로6가길 30

 

화요일 - 일요일 10 -18

 

입장료 15,000

 

피크닉에서 열리는 '10 YEARS OF ARCHIVE DOCUMENTED BY MAGAZINE B'는

매거진 <B>의 10년 여정을 돌아보는 자리로, 매거진 비와 함께해온 독자는 물론 시대를 관통하며

주목받은 브랜드와 브랜드의 이야기에 관심을 갖는 이들에게 큰 의미를 갖는 전시로 기획되었다.

 

전시는 브랜드를 발견하고, 탐구하며, 질문하는 과정을 통해 매거진 비의 관점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대로 담아낸다.

2011년 11월 첫 호로 소개한 스위스의 재활용 가방 브랜드 '프라이탁'을 시작으로,

전 세계인의 장난감 브랜드 '레고', 삶의 전 영역에 걸친 물건에서 생활의 미의식을 지향하는 브랜드 '무인양품',

그리고 진화와 혁신의 아웃도어 브랜드를 대변하는 '아크테릭스'까지.

 

지난 10년간 매거진 비가 다뤄온 총 89개 브랜드의 오브제와 스토리를 파노라마처럼 전시 공간에 펼쳐내,

브랜드의 다층적 면모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.

FLOOR 1.

 

"좋은 브랜드란 무엇인가?", "어떤 철학으로 브랜드를 만들고 있는가?"라는 질문으로부터 출발한 매거진 <B>가

지난 10년간 브랜드를 만나 던진 질문들을 확인할 수 있다.

FLOOR 2.

 

매거진 B의 관점으로 바라본 브랜드의 가치를 상징하는 80여 개의 오브제가 한 자리에 펼쳐진다.

FLOOR 3.

 

멀티미디어 공간으로 꾸며지는 마지막 전시관에서는 전시된 오브제의 미의식을 담담히 포착한 영상과

매거진 B가 소개한 브랜드 창립자 및 리더 8인과의 독점 인터뷰 영상이 함께 공개된다.

 

스노우피크 CEO 야마이 리사 - 화요 회장 조태권 - 에이스 호텔 그룹 회장 브래드 윌슨 - 블루보틀 커피 창립자 제임스 프리먼 - 아페쎄 창립자 장 투이투 - 라파 창립자 사이먼 모트람 - 아스티에 드 빌라트 공동 창립자 이반 페리콜리 - 매거진 B 발행인 조수용

푸드테크 서비스 플랫폼으로 음식 산업의 지형도를 바꿔온 배달의민족과 매거진 B가 협업해 만드는 매거진 <F>를

직, 간접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4층 루프탑에 자리한다.

2018년 3월 처름 소개한 '소금' 이슈부터 '치즈', '토마토', '쌀', '커피'에 이르기까지

일상의 식재료에 대한 의미를 재발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.

모든 관람객에게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.


피크닉 겨울책방 :  매거진 B with 몽블랑

 

라이브러리 콘셉트로 꾸며지는 겨울책방에서 매거진 비가 10주년을 맞아 한정으로 제작한 라이프스타일 굿즈와 포스터,

그리고 10주년 기념으로 아카이브북을 만나볼 수 있다. 럭셔리 필기구 브랜드 몽블랑의 제품으로 쓰기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'Inspiring Writing'팝업 존도 함께한다.


매거진 B 발행인 조수용과 함께하는 토크 세션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